카페라떼(Caffe Latte) 만들기..

2009. 3. 9. 23:00


흔히 일반인들은 카페오레(Cafe au lait)카페라떼(Caffe Latte)가 다른 커피인줄 안다.
사실 같은 커피다.
어느나라의 발음이냐가 틀린점이다. 카페라떼(Caffe Latte)는 이탈리아어이고 카페오레(Cafe au lait)는 프랑스어이다. 스페인어로는 Cafe con leche라고 한다.  전부 우유를 넣은 커피라는 뜻이다. (같은 커피 전문점에서 2가지의 메뉴를 다 팔고 있다면 사용하는 커피 생두가 다른것일수가 있다.)
주로 아침식사용 커피이며 부드러운 거품 양을 많이 해서 큰 잔에 마시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 : 커피 추출액1/2컵, 우유1/2컵

1) 손잡이가 달린 냄비에 우유를 끓기 직전( 70~80℃)까지 데운다. 데우면서 스푼으로 저으면 거품(거품이 안생기면 거품기를 이용해 가볍게 거품을 내면됨)이 생긴다.
2) 뜨거운 커피 추출액(에스프레소 또는 레귤러 커피를 사용해도 무방)과 우유를 일대 일의 비율로 컵(미리 뜨거운물로 커피잔을 약간 따뜻하게 달구어둔다.)에 붓는다. 이때 거품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데 마실 떄 입술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다.
3) 즉시 마신다. 취향에 따라 설탕(시럽)을 넣어도 좋다.

이 방법대로 하신다고 해서 일반 커피전문점에서 마시는 커피의 맛을 그대로 느낄수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커피전문점에서는 전문 커피추출기와 전문정수기를 사용하며 또한 커피전문점마다 레시피가 약간식 다릅니다. 카페라떼에 우유가 아닌 휘핑크림 넣거나 또는 시나몬 가루 를 뿌리는 곳도 있습니다. 만들어 보시고 그맛이 안난다고 저를 원망하시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곧 커피머신중에 일반인이 사용하기 쉽고 좋은 맛을 내는 머신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죠.

'Coffe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아래 커피머신 추천.[1.크룹스오케스트로]  (0) 2009.03.10
커피 일러스트.  (0) 2009.03.07
히말라야의 선물.  (0) 2009.03.06

뚜벅E Coffee Story